브리티시컬럼비아주에 접어들면 마운트롭슨 주립공원입구가 나오며 캐나디안로키의 최고 높은 산인 롭슨 산이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관광객이 많은 것이 아니어서 오히려 자연을 조용히 더욱 만끽할 수 있는 여유가 있다.
마운트롭슨 주립공원에는 많은 볼거리가 있습니다. 자세한 여행정보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마운트롭슨 주립공원 가는 교통편
마운트롭슨 주립공원으로 가기 위한 중간에 도시가 없어서 재스퍼 여행사가 운영하는 당일 투어에 참여하는 것이 오히려 편할 수 있다.
장거리 버스
재스퍼에서 그레이하운드가 운행하고 있습니다. 약 1시간 정도 걸리는데 이곳에 내리겠다고 매표소와 운전기사에게 꼭 이야기하길 바랍니다.
마운트롭슨 주립공원 주요 볼거리는?
최고봉인 롭슨산을 봐야 합니다. 이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하이킹을 하고 있으니 여유가 되신다면 함께 하이킹코스를 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롭슨 산(Mount Robson)
재스퍼 조금 가기전에 우뚝 솟아 있는 피라미드 같은 봉우리의 빼어난 모습에 한참을 바라보게 될 것입니다. 캐나디안로키의 최고 높은 산인 롭슨산은 3954m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피라미드 같은데 나무 나이테처럼 줄무늬의 지층이 보이고 겹겹이 눈이 쌓인 모습은 정말 감탄이 나옵니다. 이 모습을 본 원주민들은 나선형 길이 난산이라고 Yuh-hai-has-hun 이라고 불렀습니다.
어디가 가장 보기 좋을까요? 관광안내소 앞이 산을 올려다보기에 가장 좋습니다. 주립공원 안에는 트레일이 있어 등산을 즐기는 하이커들이 많습니다. 관광안내소에서 트레일 지도를 받아서 잠깐이라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하이킹으로 유명한 곳은 버그호(Berg Lake)까지 23km인데 "버그 레이크 트레일"입니다. 버그호까지 이어지는 길은 좌우 경치도 좋을 뿐만 아니라 그렇게 험하지 않아서 초보자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키니호가 있어서 롭스산이 물에 비치는 모습 또한 아름답습니다. 키니호까지만이라도 왕복 3-4시간 정도여서 시간을 꼭 내어 하이킹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캐나다 마운트 롭슨 주립공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