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캘거리에서 내려오다보면 미국 몬태나 주에 글레이셔 국립공원과 맞닿아 있는 캐나다 국립공원이 하나 있습니다. 워터턴레이크 국립공원으로써 미국과 캐나다의 평화와 협력의 상징으로 세계 최초로 국제평화공원을 형성하고 있으며 1995년에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워터턴레이크 국립공원에는 많은 볼거리가 있습니다. 자세한 여행정보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워터턴레이크 국립공원으로 가는 교통편
장거리 버스 등 특별한 이동수단이 없습니다. 따라서 렌트카를 이용하든지 자동차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캘거리에서 하이웨이#2 따라 남쪽, 포트매클라우드에서 하이웨이 #3과 #6을 이용, 하이웨이#2를 그대로 가다가 카드스턴에서 하이웨이#5를 타는 것이 좋습니다.
워터턴레이크 국립공원 주요 볼거리는?
워터턴레이크 국립공원에서는 워터턴호수를 보시거나 캐머런호수, 레드록협곡, 버펄로패독을 볼 수 있습니다. 인근에는 글레이셔 국립공원도 있습니다.
워터턴 호수
경치가 정말 절경입니다. 가장 아름다운 포인트는 관광안내소 뒷편 트레일 위나 프린스 웨일즈 호텔을 공원입구쪽 들어가게 되면 왼쪽에 있는 언덕에서 내려다보는 것입니다. 크르주 선도 있으니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캐머런 호(Cameron Lake)
캐머런 호수입니다. 이 지역은 폭설지대로 유명합니다. 이곳에서 회색곰이 자주 출몰하는 장소이기도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