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키산맥 서쪽, 밴쿠버에서는 오른쪽, 높은 봉우리가 이어진 동쪽과 다른 경관이 펼쳐집니다. 완만한 능선, 깊은 산림이 보이고 밴프나 재스퍼처럼 화려하진 않지만 여행객들이 많이 찾아가지는 않는 지역이라 오히려 조용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쿠트니 국립공원이 현재 2025년3월까지 모든 수역이 폐쇄되어 선박 및 낚시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쿠트니 국립공원에도 많은 볼거리가 있습니다. 자세한 여행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쿠트니 국립공원으로 가는 교통편
쿠트니 국립공원으로 가는 투어는 거의 없습니다. 보통 렌터카를 많이 이용합니다.
장거리 버스
밴프에서 라튬 온천(Radium Hot Springs)까지 그레이하운드가 1일 1회 운행되고 있습니다. 밴프에서 출발하면 약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다만 공원 내에서는 별도 버스가 없으며 자동차가 없으면 많이 불편하니 렌트를 꼭 하시기 바랍니다.
쿠트니 국립공원 주요 볼거리는?
페인트 포트, 마블협곡, 라듐 온천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페인트 포트(Paint Pots)
마블 협곡을 들리시고 약 2.5km 서쪽 지하암반수가 올라오는 천연수영장인 페인트포트가 있습니다. 옛날 빙하호 바닥의 침전물인 점토가 온천수에 의해 황색으로 물들어 특이한 풍경이 펼쳐집니다. 20세기에는 캘거리 염색공장이 채굴장을 설치했었으나 지금은 그 흔적만 남아있습니다. 혹 수영장을 밟게 되면 신발에 흙이 묻어 떨어지지 않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구경만 하시고 가까이 가지는 마세요.
마블 협곡(Marble Canyon)
빙하에서 흘러나오는 강은 침식력이 강해서 그 물의 힘에 의해 폭포나 계곡 등 멋진 경관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마블협곡도 그런 대표적인 예인데 마블 협곡에 있는 600미터의 계곡에 위에 놓여있는 나무다리에서 바라보는 아래의 흘러내리는 강은 정말 멋이 있습니다.
라듐 온천
라듐 핫 스프링 마을이 있습니다. 쿠트니 국립공원 서쪽 입구에 해당되며 하이웨이 #93을 동쪽으로 가면 국립공원 게이트와 관광안내소가 보입니다. 게이트를 지나자마자 나오는 캐나다 최대 온천 수영장인 라듐 온천을 볼 수 있습니다.
19세기 중반 발견된 이래 좋다고 소문이 나서 많은 사람들이 온천을 찾았고 그 온천수에는 미량의 라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39도 정도 유지하고 있는데 냉수풀도 별도로 있습니다. 수영복을 꼭 챙기셔서 입장하시면 되고 사실 수영장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캐나다 쿠트니 국립공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